2009 챔피언스리그부터 Xports 중계

조철희 기자 2008.04.09 10:53
글자크기
↑CJ미디어와의 중계권 계약 사실을 전한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CJ미디어와의 중계권 계약 사실을 전한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내년부터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는 케이블 스포츠채널 MBC-ESPN이 아닌 Xports를 통해서 볼 수 있게 됐다.

CJ미디어는 9일 "2009년부터 자사 스포츠전문 채널 Xports를 통해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와 UEFA컵을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J미디어가 챔피언스리그와 UEFA컵의 국내 생중계권을 확보함에 따라 그동안 MBC ESPN을 통해서만 경기 생중계를 지켜봤던 시청자들은 내년부터는 Xports를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CJ미디어 관계자는 머니투데이와의 통화에서 "챔피언스리그와 UEFA컵의 2009년~2012년 국내 독점 생방송 권리 공급과 관련한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며 "며칠 안으로 세부조항 합의가 마무리되면 계약 체결이 완료된다"고 말했다.

유럽축구연맹 역시 8일 홈페이지를 통해 CJ미디어와 중계권 계약 사실을 전했다. 연맹은 "생중계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트, 매거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할 것"이라면서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된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들은 Xports 뿐만 아니라 CJ미디어 계열인 tvN과 XTM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