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조직 슬림화 및 조직안정을 위한 것으로, 우선 l·Ⅱ본부로 분리됐던 개인고객본부가 운영효율을 위해 통합됐다.
이에 따라 개인전략 1부와 2부도 자연스럽게 통폐합됐다. 영업점 신설 등 채널업무를 담당하던 채널관리부는 수익과 기획을 겸한다는 차원에서 영업기획부와 통합됐다.
HR지원부는 복리후생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인사지원부로 개편됐다. 특히 경영지원본부장 직속으로 직원만족센터를 신설,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HR전략부와 HR운용부는 인사부로 통합됐으며 법무지원부는 준법지원부로 일원화하는 등 조직의 군살을 제거하는 방안이 진행됐다.
경영지원본부장에는 이공희 리스크관리본부장, 리스크관리본부장에는 김희열 기업금융고객본부장, 기업금융고객본부장에는 정전환 개인고객Ⅱ본부장을 각각 이동 배치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위기일수록 영업을 강화해야 위기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는 박해춘 은행장의 지론이 반영됐다”며 “실용과 속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우리은행이 리딩뱅크로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