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가 지난 2월 수주한 선박은 1만3100TEU급 컨테이너선 9척, 8600TEU급 컨테이너선 6척, 31만8000톤급 VLCC 5척, 드릴십과 FPSO 각각 1척, 벌크선 3척 등 총 25척(현대삼호중공업 건조분 포함).
오만에서 수주한 31만8000톤급 초대형 유조선 5척의 가격은 총 7억7000만 달러에 이르렀고 그리스 메트로스타로부터 수주한 드릴십 1척의 가격이 6억6000만달러였다.
회사 관계자는 "3년 반 이상의 안정적인 수주잔량을 바탕으로 수익성 위주의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어 고액 수주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중공업은 늘어나는 수주 물량의 처리를 위해 도크 회전율을 높이고 있으며 울산과 군산에는 도크를 추가로 건설해 설비를 확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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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현대중공업은 올해 조선 및 해양 플랜트 부문(현대삼호건조분 포함)에서 202척 268억 달러의 수주 목표를 세웠으며, 현재까지 35척 70억 달러의 수주량과 480여척 520억달러(인도기준)의 수주잔량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