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손상 방지, 일양약품 '통심락'

머니투데이 최은미 기자 2008.02.28 17:38
글자크기

[건강한 몸, 활기찬 삶]

'예방과 치료의 순수 한방생약'

일양약품은 흉부압박, 흉통, 혈류개선의 한방퓨전의학인 '통심락'을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의약품으로 추천했다.

일양약품이 국내 독점판매하고 있는 통심락은 혈관 내 손상된 내막 및 혈액흐름을 개선시켜 혈액의 협착을 막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등 뇌졸중과 뇌출혈에 효과적이다. 혈액에만 작용하는 협심증 치료에서 진일보해 혈관의 협착증과 경략까지 하는 치료법을 갖고 있다는 것이 일양약품의 설명이다.



특히, 통심락이 중국 중의학인 풍병이론을 기초로 개발, 동물생약 5종과 식물생약 3종이 함유됐으며, 심장뇌혈관 치료는 물론 예방까지 가능하다. 또, 혈중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에 탁월하며, 혈소판합성을 억제해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준다.

통심락은 △가슴이 조이고 뻐근하며, 심장에 이상통증을 느끼는 환자 △30분 정도 흉통이 지속되며 뒷 목, 어깨, 왼팔등에 뻐근함을 호소하는 분 △경미한 가슴통과 답답함, 쉽게 숨이 차며 피로를 느끼는 분 △정확한 원인규명 없이 밤과 새벽에 흉통을 느끼는 분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약물 장기 복용자 및 회복기 환자 △비만, 당뇨, 지나친 흡연 등으로 호흡곤란을 느끼는 분 △ 폐경기 이후 여성 △과중한 업무와 컴퓨터 사용으로 호흡의 불균형과 하체통증을 느끼는 분 △반신불수 및 피부의 감각이 무뎌지신 분 등에게 효과적이다.



이와관련 통심락은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중국정부로부터 과학기술상인 '국가과학기술진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회사측은 "통심락 세미나 전담팀을 설치, 300여건 이상의 임상시험 결과를 토대로 약사회 및 약대 동문회 등과 매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며 "세미나를 듣고난 약사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2008년 일양약품의 효자품목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심락은 용뇌향의 갈색내용물이 든 적황색 캡슐제로 하루에 세번, 1회 2캡슐을 4주간 복용해야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