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서비스에 해당되는 제품은 지난 2007년 12월에 출시된 '보디가드'의 남성 트렁크(BMT5671J). 제품 표면에 나염 처리된 금박 문양이 세탁 시 일부 훼손되는 문제점을 발견, 2월 현재까지 판매된 2800여장 전량 리콜 처리하기로 결정하고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이 제품을 구입했던 소비자들은 3월 31일까지 매장에서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또 불편을 끼친 것을 보상하는 차원에서 소정의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전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매월 일정 수준 이상의 불만(판매량 대비 1%)이 발생한 제품에 대해서 생산, 영업, 상품 합동 회의를 통해 문제점을 개선해 매장에 사전 조치를 취하고 있다. '사전 품질관리 시스템'은 향후 사전, 사후 품질관리, 품질평가 시스템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준호 좋은사람들 마케팅실 부장은 "이번 업계 최초의 자발적 리콜 서비스는 품질관리를 통한 고급화 전략이라는 기업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멋과 품질 면에서 소비자에게 최선을 다해 고객 감동이라는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를 실천, 국내 패션 내의 선두그룹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