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이러닝 100% 활용하기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2008.02.14 12:00
글자크기
오는 10월26일 ‘제1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러진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어려워지면서 학원 강의는 필수사항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교육(e러닝) 기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공인중개사 관련 전문 e러닝 기업으로 에듀스파(랜드스파)와 에듀윌, 새롬에듀 등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에듀스파의 공인중개사 전문사이트인 ‘랜드스파’는 ‘명품프리미엄 회원’을 운영중이다. 이론강의와 심화이론, 문제풀이 강의, 모의고사 강의, 일일특강 등을 수강할 수 있다.

랜드스파는 박문각과 오프라인 학원, 에듀스파의 조직력이 긴밀하게 연계돼 있다는 게 장점이다. 수험생은 강남과 종로, 노량진에서 인지도가 있는 강사들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매월 전국 모의고사를 치른다. 에듀스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모의고사 이테스트스파와 연계된 실전모의고사다.

에듀스파 박선순 이사는 “e러닝은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무엇보다 의지력이 중요하다”며 “오프라인처럼 하루 4시간씩 공부하는 게 좋다”고 지적했다.

공인중개사 분야에서 에듀윌도 선두주자다. 에듀윌은 ‘평생 합격보장반’과 ‘제19회 전과목대비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번에 합격할 자신이 있으면 19회 대비반, 자신이 없으면 평생 합격보장반을 신청하면 된다.


에듀윌의 특징은 ‘에듀윌 합격보장시스템’이다. 2008년도 시험 일정에 맞춰 회원들의 단계별 목표를 설정,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시험 전까지 △기초정립 △기본이론 △핵심마스터 △실전능력배양 △파이널 전략 수립 등 모두 5단계로 구성돼 있다.

에듀윌은 일대일 전화 상담과 진도체크 메일 발송, 문자메시지(SMS) 서비스 등을 통해 학습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학습정보와 학습계획 수립 및 시기별 학습방법도 제시한다.



에듀윌 양형남 대표는 “초기부터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세워 공부 시간을 줄이고 학습 효과를 높이는 게 중요하다”며 “전략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롬에듀도 공인중개사 분야에서 인기가 높은 e러닝기업이다. 새롬에듀는 ‘퍼스트클래스’와 ‘연회원 합격만세반’, ‘기본이론 강좌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하는 새롬에듀는 전년도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오답노트’를 선보이고 있다. 회원 개인과 시험회차별로 관리하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해설과 동영상해설을 지원한다.



새롬에듀 조남관 팀장은 “동영상으로 공부할 때 학원처럼 중단 없이 강의를 보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게 효율적”이라며 “메모는 최소한 3번째 강의를 들으면서 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