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電, 올 북미 시장서 매출 130억불 달성

라스베이거스(미국)=김진형 기자 2008.0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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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명규 사장 발표..평판TV 톱3, 휴대폰 톱2 진입

LG전자가 북미 지역에서 올해 13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키로 했다.

LG전자 (107,900원 ▲700 +0.65%) 북미지역본부장 안명규 사장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200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기자들과 만나 "프리미엄 LG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한편 전략제품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지난해 매출보다 13% 정도 높은 13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11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안 사장은 올해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프리미엄 LG' 이미지 강화, △전략제품에 역량 집중 , △전략 거래선과의 파트너십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LG전자는 '프리미엄 LG'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가격인하 경쟁보다는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비싸더라도 살 수밖에 없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스트바이, 홈디포, 시어즈 등 고급 유통망에 대한 제품공급을 대폭 확대하고 서비스 인프라 및 품질 제고를 위한 과감한 투자로 고객 만족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것.

LG전자는 또 보이저폰,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PDPTV, LCDTV, 트롬세탁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 전략제품의 마케팅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안 사장은 특히 "휴대폰은 CES 혁신상을 수상한 비너스폰, 뮤지크폰, 쿼티(QWERTY) 자판이 내장된 터치스크린 보이저폰 등 다양한 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올해 확실히 탑 2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경쟁이 치열한 평판TV의 경우 혁신적인 디자인의 PDPTV, LCDTV 두 제품을 전략제품으로 내세워 경쟁업체와 차별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북미지역 디지털TV 생산 전초기지인 멕시코 PDP 모듈공장과 TV공장의 생산능력을 강화해 올해 북미 평판 TV 시장에서 탑 3를 달성키로 했다. 안 사장은 "지난해 북미 시장점유율은 8%로 4위를 기록했다"며 "올해는 두자리수 점유율까지 끌어올려 3위로 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1위를 달성한 트롬세탁기,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앞세운 생활가전은 고급유통망에 대한 공급을 확대해 시장 리더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안 사장은 꾸준히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쳐 LG 브랜드 이미지가 프리미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밝혔다. 안 사장은 "지난 2005년 65%였던 LG 브랜드 인지도가 지난해 83%까지 높아졌고 브랜드 이미지도 혁신적, 스타일리쉬, 믿음직하다 등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안 사장은 또 "소니 등 글로벌 가전업체들이 미국에서 제품을 회사 경비로 회수키로 결정한데 대해 LG전자도 회사가 회수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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