鄭 "유류세 20% 인하할 것"

머니투데이 송기용 기자 2007.12.13 09:49
글자크기

정동영 후보 13일 전남,광주지역 방문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는 13일 전남과 광주지역을 방문,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지지를 호소한다.

정 후보는 이날 오전 GS칼텍스 여수공장을 방문한 뒤 순천으로 이동, 중앙시장에서 유세활동을 벌인다. 또 오후 1시에는 목포역 광장에서,오후 3시에는 광주 구 도청홍보관 앞에서 유세를 한뒤 서울로 돌아와 오후 6시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리는 ‘정치검찰 조작수사 및 시민규탄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정 후보는 이날 GS칼텍스 여수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2012 여수세계엑스포’유치 성공을 축한한 뒤 “유류세를 20% 인하하고 유통구조를 개선해서 기름값을 유류세 기준으로 25% 낮추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정 후보는 “자동차 1대로 생계를 유지하는 용달차 폐기물 수집업자 소규모 이삿짐센터 등 영세자영업자에 대해서는 택시 화물에 지급하는 유가보조금 제도를 도입해 유류비 부담을 덜어드릴 것”이라면서 “한번 주요할 때마다 서민들의 부담이 1만원 이상 줄어들도록 할 것”이라고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정 후보는 순천과 목포 광주 등지에서 펼쳐지는 거리유세에서는 “후보 단일화를 못이룬 것에 대해서 죄송하게 생각하며 공동정부 구성 등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다.



정 후보는 전남지역 공약으로 △고흥일대를 항공우주 중심단지로 지정 육성하고 관련 특별법을 제정하며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가차원에서 총력 지원 △전남 해안 일대의 2천여개 섬을 연계한 ‘은하섬 프로젝트’ 추진 △전남지역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할당제 30% 이상 실시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광주시 정책공약으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건설 △첨단노인건강타운 조성 △호남고속철도 조기 완공(광주까지 2012년,목포까지 2014년) 등을 밝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