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電 PDP TV, 스페인서 호평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2007.12.13 06:00
글자크기

스페인 AV포토誌 42인치 PDP TV 평가에서 1위

LG전자 (105,900원 ▲2,900 +2.82%) PDP TV가 스페인의 AV전문지 'Audio Video Foto'誌가 실시한 42인치 PDP TV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잡지는 12월호에서 현지 판매중인 5개 회사제품을 평가한 결과 LG PDP TV (모델명: 42PT85)가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화질, 음질, 기능, 사용편의성, 소비전력, 가격경쟁력 등 32개 항목을 종합 평가했으며 LG제품이 화질과 기능, 사용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파나소닉, 파이오니아 등 경쟁사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AV Foto誌는 "LG PDP TV가 색상 충실도, 음질, 기능성이 우수해 베스트바이(Best Buy)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LG전자 PDP TV 화질 그룹 강경진 박사는 "PDP TV는 화질에 조예가 깊은 매니아들이 선호한다"며 "LG PDP TV는 영상 컨텐츠에 따른 최적의 화질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원래의 영상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국내 PDP 측정 표준화 추진 과제의 리더를 맡고 있는 강박사는 "국내 대표 방송국 품질 관리팀에서도 기존 고가의 일제 표준 모니터보다는 LG TV를 방송 표준 모니터로 쓸 정도로 방송국 스튜디오와 동일한 화질과 색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LG전자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