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등 신사업 강화 위한 조직개편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07.12.03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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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IPTV 등 신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KT (36,900원 ▼500 -1.34%)는 VoIP(인터넷전화)·IPTV 등 신사업부문 및 미디어본부 강화, 고객부문 전진배치 및 유통채널 운영의 일원화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오는 5일자로 단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KT 조직은 기존의 9부문 12실 28본부에서 8부문 12실 25본부 4TFT로 개편된다.



개편 내역을 세부적으로 보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사업부문 내 차세대 사업 및 개발조직을 정규조직화해 VoIP, 윈도(Windows) 사업, 단말개발 등의 기획 및 개발을 전담하고 신사업추진본부에서는 커머스, e-러닝, 로봇 등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 육성키로 했다.

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핵심사업인 IPTV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미디어본부 내에 그룹 컨텐츠전략 수립조직 신설 등 관련 업무를 일원화하고 IPTV 서비스 개발 부서도 강화했다.



고객 유형별로 차별화된 토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케팅부문 내에 마케팅전략본부와 서비스개발본부를 신설, 효율적인 마케팅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결합서비스 제공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서비스와 사업운영 혁신을 위해 운영혁신본부를 신설했다.

아울러 시장 및 고객대응의 유연성과 신속성 확보를 위해 고객부문을 전진배치해 영업 및 고객서비스 운용, 사외유통망 운영업무를 지역본부에서 전담하게 된다.

또 현장조직이 영업 및 고객서비스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시설투자, 계약, 체납관리 기능은 전담 지원부서로 이관했다.


김태호 KT 혁신기획실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급변하는 통신환경 및 고객 트렌드 변화에 부응해 KT의 모든 경영 인프라를 고객 중심으로 맞추기 위한 과정의 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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