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컬러의 오각형 방패 안에 영문 차명을 새기고 좌우로 실버 컬러의 날개 형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엠블럼의 윙 타입에 적용된 하이퍼 메탈릭 실버 컬러는 기존 실버가 가지고 있는 정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에 역동적이고 모던한 감성을 적용, 화려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정중앙 오각형 방패에 적용된 블랙 컬러는 메탈릭 실버의 화려함을 중화시켜 중후함과 모던함을 강조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현대차는 독자 엠블럼 공개를 통해 '제네시스' 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동시에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지금까지의 명차를 뛰어넘어 세계 자동차 산업의 진보를 이끌어 갈 현대차의 첫 걸음이자 새로운 시작"이라며 "기존 모델과는 전혀 다른 신개념 자동차인 만큼 독자 엠블럼을 통해 소유자들의 품격과 자부심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기자단, 애널리스트, 의사 및 변호사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 270명에게 사전공개행사를 열 예정이다.
내년 1월8일부터 본격 판매될 '제네시스'는 3.3리터, 3.8리터 람다 엔진과 6단 ZF제 6단자동변속기를 맞물리게 된다. 해외 모델의 경우 현대차가 새롭게 개발한 375마력의 V8 4.6리터 타우엔진과 3.8리터 람다엔진이 탑재된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4월 뉴욕모터쇼에서 컨셉카 제네시스를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LA모터쇼에서는 제네시스를 기반으로 한 컨셉트카 제네시스 쿠페를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