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휩쓸어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07.11.29 11:12
글자크기
현대캐피탈, ‘웹어워드코리아2007’ 대상, 최우수상 수상

현대캐피탈이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코리아2007’을 휩쓸었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 홈페이지가 카드·캐피탈 부문 대상을, 운영하고 있는 중고차 금융포털 오토인사이드가 전문포털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1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로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현대캐피탈 홈페이지(www.hyundaicapital.com)는 최신 웹어플리케이션 기술 ‘RIA’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적용, 하나의 창에서 대출한도 조회부터 신청까지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서비스 이용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아울러 타 금융권과는 차별화 된 비주얼과 UI(User Interface)를 구성해 현대캐피탈만의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의 표현성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캐피탈이 지난달 10일 정식 오픈한 중고차 금융 포털 오토인사이드(www.autoinside.co.kr)는 주요 쇼핑몰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카테고리 검색방식을 도입하고 RIA를 활용한 빠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검색 편의성을 최우선 고려한 설계성이 인정됐다.

오토인사이드는 중고차 매물 조회와 금융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중고차 사이트로, 오픈한 지 한달 만에 매매를 원하는 차량이 2만1000대 이상 등록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금융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고객 이용 편의성을 고려함은 물론 혁신적인 시스템을 과감하게 도입해 차별된 웹사이트를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현대캐피탈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휩쓸어


현대캐피탈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휩쓸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