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은 올 2월 해외판매를 시작한 이후 월 평균 50만대의 판매수준을 유지해 왔으나 10월 이후 월 평균 판매대수가 늘어 11월에는 한달동안 100만대가 팔리는 등 판매량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 LG전자는 세계시장에서 500만대 판매를 돌파한 히트상품 '샤인'의 판매증가를 위해 미국 3G용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또 최근에는 출시 국가의 소비자 선호에 따라 샤인을 슬라이드, 폴더, 바 타입으로 구분해 선택적으로 출시하는 한편 지역별 조사를 바탕으로 유럽에 발랄하고 세련된 느낌의 핑크, 아시아에는 부와 명성을 상징하는 골드색상을 출시하는 등 컬러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북미 최대 이동통신사인 AT&T와이어리스를 통해 출시되는 이 제품은 기존 화면 하단부의 상·하 스크롤 키 대신 동그란 내비게이션 키를 장착해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또 3.6Mbps 속도의 HSDPA 서비스로 4MB의 MP3 한 곡을 8초 만에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무선 헤드셋을 통해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샤인 3G HSDPA폰이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것을 계기로 최근의 판매 상승세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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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조준호 부사장은 "샤인폰의 견고함과 고급스러운 질감에 대한 미국 고객들의 기대 심리가 매우 높다"며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든 북미 휴대폰 시장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