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의 옥외광고물은 ‘국민 여러분, 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는 문구를 담고 있다. 붓으로 직접 쓴 것 같은 느낌의 ‘캘리그라피’(손글씨) 디자인으로 제작해 친근하고 정성어린 느낌이 묻어난다. 바탕은 별도의 이미지를 넣지 않고 은은한 컬러에 의협 로고를 패턴으로 깔아 깔끔함을 더했다. 크기는 가로 16.55m, 세로 8.60m.
임동권 대변인은 “그간 의협이 국민건강을 최우선시 하면서도 투쟁적 이미지로만 비쳐져온 게 사실”이라며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서고 국민과 함께하는 의사상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옥외광고물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의협의 이미지 쇄신 작업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약업계 불공정영업의 수혜자인 의료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할수도 있는 상황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이번 이미지 쇄신 작업이 공정위 조사를 의식해서 이뤄진 것 아니냐"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 의협의 옥외광고물은 ‘국민 여러분, 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는 문구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