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이 에어컨 디자인해요"

머니투데이 정영일 기자 2007.10.22 11:02
글자크기
LG전자 (84,700원 ▲100 +0.12%)가 고객을 디자이너로 초청한다. LG전자(대표 남용)는 고객의 참여를 통해 2008년형 휘센 액자형 에어컨에 적용할 명화를 선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다음달 10일까지 휘센 홈페이지(whisen.lge.co.kr)를 통해 고흐 클림트 드가 등의 작품 중 내년도 휘센 액자형 에어컨에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GS정유상품권(10명), 영화권(100명) 등을 증정한다.



LG전자는 올해는 풍경 위주의 명화가 주류를 이뤘던 지난해와 달리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풍경에서 추상화에 이르는 다양한 작품을 포함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실시된 이 이벤트를 통해 고흐의 '측백나무가 있는 밀밭', 시슬리의 '마로니에 산책길' 등이 선정돼 올해 휘센 액자형 에어컨 디자인에 적용된 바 있다. LG전자는 올해 액자형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LG전자 에어컨사업부 노환용 부사장은 "액자형 에어컨이 인테리어, 디자인 등 감성을 중시하는 고객관심(Insight)을 반영해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고객이 에어컨 디자인해요"





LG전자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