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유지비용 줄인 잉크젯복합기 3종 출시

머니투데이 이구순 기자 2007.10.04 13:48
글자크기
프린터는 본체 구입비용보다 종이나 잉크 같은 소모품 비용을 포함한 유지비용을 잘 따져봐야 경제적으로 제품을 구입하고 쓸 수 있다.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유지비를 절감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편리한 기능을 고루 갖춘 잉크젯 복합기 신제품 HP포토스마트 C7280, C6280, C4385 등 3종을 새로 시장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 한국HP는 유지비를 절감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편리한 기능을 고루 갖춘 잉크젯 복합기 신제품 3종을 새로 시장에 선보인다.↑ 한국HP는 유지비를 절감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편리한 기능을 고루 갖춘 잉크젯 복합기 신제품 3종을 새로 시장에 선보인다.


C7280, C6280은 자동 양면 인쇄 장치 기본 장착 및 스마트 웹 프린팅 기술 탑재 등으로 종이나 잉크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인쇄할 수 있도록 경제성을 부각한 점이 특징이다.



또 인쇄, 복사, 스캔, 사진 등 기본 성능은 강화하면서도 비효율적으로 낭비되는 용지와 잉크를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경제성과 효율성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겨냥했다.

용지 양면에 출력이 가능한 자동 양면 인쇄 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해, 용지 비용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도록 했고 흑백 A4 문서는 34ppm, 컬러 A4문서는 33ppm의 속도로 인쇄할 수 있도록 속도를 높였다. 4*6 사이즈의 사진의 경우 단 10초 만에 인쇄가 가능하다.



C7280 잉크젯 복합기는 팩스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PC없이도 컬러 또는 흑백 문서를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팸 팩스 차단 기능까지 갖췄다. 여기다 별도의 선 없어도 카메라 폰과 노트북과 연결해 각종 자료를 인쇄할 수 있는 무선 랜과 블루투스 기능을 옵션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했다.

C6280 잉크젯 복합기는 프린터와 직접 연결돼 있지 않아도, 네트워크 상에 있는 모든 컴퓨터에서 인쇄, 스캔, 복사가 가능한 이더넷 네트워크 기능이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경제적인 출력이 가능한 양면 인쇄 기능, 스마트 웹 프린팅 기술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HP 포토스마트 C4385잉크젯 복합기는 무선 랜 기능을 탑재한 복합기 중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이동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스마트 웹 프린팅 기술로 경제성까지 더했을 뿐 아니라 세련된 화이트컬러의 깔끔한 디자인과 원터치로 이용할 수 있는 제어판과 인쇄, 취소 버튼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HP 74,75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HP 포토스마트 C7280 잉크젯 복합기는 부가세를 포함해 29만9000원이고 C6280은 19만9000원에 가격이 매겨질 전망이다. 또 C4385잉크젯 복합기는 14만9000원이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컨수머 비즈니스 사업부 김상현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속도와 인쇄 품질 등 기본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인 출력을 할 수 있도록 경제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해 고객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