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는 포털이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선택해 제공하는 초기화면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콘텐츠와 페이지 구성을 편집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포털, ‘마이야후! (http://cm.kr.my.yahoo.com)’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 영화를 테마로 구성해본 '마이야후'
가령, ‘영화’에 관심이 높은 사람이라면, 야후 미디어 ‘영화 뉴스’, 맥스무비의 ‘예매순위& 시사회 정보’, 다음의 ‘영화 리뷰’, 필름 2.0의 ‘영화 정보’, ‘유명 영화 블로거’, ‘스케줄 달력’ 등으로 편집해 나만의 초기화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페이지의 디자인과 배치도 개인의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자유도를 높였다. 40여 가지 스킨 디자인, 2단~4단 구성 선택은 물론, 각 콘텐츠를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로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새로 도착한 e메일 내용, 블로그의 새 글, 뉴스, 관심분야의 소식 등을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 오버만해도 미리 보기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한편, 이번 마이야후 개편은 마이야후를 서비스 하는 전세계 야후의 20여 개 네트워크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서비스를 선보였다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야후코리아 김진수 대표는 “‘마이야후는 야후가 지향하는 포털 서비스의 미래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시초이며,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포털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마이야후’는 야후코리아 홈페이지 왼쪽 상단의 ‘마이야후’ 메뉴를 클릭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