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마켓을 선점하라'(미래의창 펴냄)는 은퇴 후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전세계 베이비붐 세대들이 차세대 블루오션을 창출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막연한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시니어 마켓에서 성공한 비즈니스의 사례를 들면서 구체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밖에 글로벌 시니어 마켓의 현황과 가능성, 베이비 부머를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짚었다.
이 책은 고령 인구의 외로움과 50세 이후의 데이트,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별 등 노화와 관련된 이슈를 사업 아이디어로 연결시켰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저자 메리 S 펄롱 박사는 강의와 비영리기관 창설 등 왕성한 활동으로 시니어 마켓을 연구하는 한편 사회적인 문제를 풀어나가는 데 앞장섰다.
펄롱 박사는 20년 이상 노화 관련 분야에서 일하며 얻은 통찰력을 책에 담아 독자들에게 새로운 사업에 관한 욕구를 자극한다.
이 책은 베이비 부머를 공략하려는 투자가 뿐 아니라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기업과 비영리조직 운영자들에게 해답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시니어 마켓을 선점하라/메리 S 펄롱 지음/정지혜, 이연수 옮김/미래의창 펴냄/256쪽/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