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늘고 있는 수입차 전시장에서 가능한 것들이다. 수입차 업체들은 저마다 독특한 서비스와 건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한 모든 푸조 전시장이 의무적으로 작은 카페테리아를 갖춰야하는데, '까페 리옹'에 는 2000만원을 호가하는 스위스 'Schaerer'사의 커피 머신을 설치하고 다양한 커피를 제공한다.
독창적이면서 자유로움 가진 ‘미니’의 이미지처럼, DJ와 함께 하는 파티나 패션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7월 부산 감전동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 내에 콜렉션 숍을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 콜렉션 숍은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총 75.9㎡의 규모이며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 단독 판매 매장이다. 모터스포츠 시계, 골프 용품을 비롯해 어린이와 여성 용품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건물 자체가 볼거리이기도 하다. 도산대로 위치한 인피니티 전시장은 총 250여 평 대지에 건평 약 900평, 7층 높이 건물이다. 이 건물은 인피니티 전시장 환경 디자인 계획인 ‘IREDI(Infiniti Retail Environment Design Initiative)’를 따랐다.
5, 6층에 차량을 전시함으로써 고객이 마치 예술품을 감상하듯 차를 감상하도록 했다. 이른바 ‘스카이 숍’으로 불리는 이 전시장의 1층은 고객이 커피를 마시는 휴식하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SK네크웍스 대치 전시장’에 ‘볼보 C30 존(Zone)’을 운영 중이다. 전시장 외벽엔 ‘C30’ 컨셉 광고물을 부착해 지나는 이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