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매일기부' 실천하세요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2007.09.06 12:24
글자크기
NHN (168,100원 ▲8,300 +5.19%)과 아름다운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은 자신만의 기부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천해 소액 기부를 생활화할 수 있는 ‘매일매일 기부하자 프로젝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부를 원하는 이용자가 콩 기부, 물품기증, 자원봉사 등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오늘의 기부 목표를 직접 입력하면, 온라인 기부 머니 ‘해피빈콩’ 을 매일 5개씩(500원 상당) 후원 받아 원하는 단체에 원하는 만큼 기부 가능해 누구나 쉽게 매일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



매일 1회 기부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후원 받은 콩은 3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설정한 기부 목표와 다른 네티즌들이 세운 기부 목표를 서로 공유하며 따뜻한 이웃사랑 계획도 함께 나눌 수 있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실장은 “자신이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소액 기부를 실천함으로써 네티즌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기부가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라며 “많은 기업들과 함께 후원 행사를 진행,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피빈은 삼성과 함께 네이버 지식iN에서 질문한 사람이 답변을 채택할 때 감사내공을 지급하면, 질문한 사람과 답변한 사람에게 각각 ‘해피빈콩’ 5개씩을 주는 ‘“고맙습니다” 후원 프로젝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 콩을 일괄지급하며 한 아이디당 최대 15개까지 콩을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