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스파, 스타강사의 UCC 강의 인기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2007.06.29 11:22
글자크기
에듀스파, 스타강사의 UCC 강의 인기


스타급 강사들 사이에서 손수제작물(UCC)이 인기몰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29일 에듀스파(www.eduspa.com)에서 운영하는 캅스파에 따르면 올해 4월 업계 최초로 강의 중 인기 장면 모음 UCC를 제작, 유명 커뮤니티에 소개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시학원 교수들이 동영상 UCC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넘치는 끼를 보여주는 시대가 열렸다는 분석이다.



진지한 수험 동영상 강의에서 벗어나 좀처럼 보기 힘든 몸짓 개그로 수강생들의 시선을 끄는 노량진 남부경찰강의 수사학 명강사 설재윤 교수. 마이크를 부여잡고 강단 좌우를 껑충껑충 뛰는 설재윤 교수의 몸짓 개그는 보는 이로 하여금 박장대소를 자아내게 한다.

춤과 노래, 마이크 격파 등 오버액션으로 강의분위기를 주도하는 경찰학개론의 명강사 박준철 교수의 인기도 상한가다. 박준철 교수의 동영상에는 손 날로 분필 격파하기, 춤추기, 오버액션 등 다양한 볼거리가 담겼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연출이 아닌 실제 강의 중 돌발 상황이라는 점에 더욱 흥미롭고 신선하다는 평가다.

이런 추세에 맞춰 에듀스파는 강사 매지니먼트 차원에서 개별 강사 홈페이지 제작까지 지원하고 있다. 강사 인지도를 따라 움직이는 수험생들을 사이트로 모으기 위해서다.

에듀스파 전승현 부장은 “강사가 학원을 한번 옮길 때마다 수강생도 따라 이동하는 성향이 짙다”며, “앞으로도 스타 강사들을 내세운 e러닝업체들의 마케팅은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