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항모전단 vs 중 미사일 물량 공세, 대만 해전 장담할 수 없다 [PADO 편집장의 '미국 대 미국']

2024.05.23 18:00
글자크기
미국 해군은 세계 최강입니다. '떠다니는 플랫폼' 항공모함은 F-35, F-18 등 수백대의 함재기를 비롯한 압도적인 공격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지스함과 공격용 잠수함으로 방어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도 신형 항공모함 푸젠함(복건함)을 선보였지만, 미국 항모에 비하면 중형급에 그칩니다.
문제는 물량입니다. 펜타곤이 대만을 둘러싼 모의 미중전쟁 시나리오를 돌려봤는데 경악스런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PADO - '美中 모의전쟁에 펜타곤이 경악한 까닭' https://www.pado.kr 참조). 해군사관학교 군사전략학 교수를 역임한 PADO 김동규 편집장이 미 해군력의 핵심인 항모전단의 무기 체계는 어떠한지, 그리고 이에 맞서는 중국의 무기와 전술은 무엇인지, 이번 영상에서 풀어드립니다.
#대만 #미중전쟁 #항모전단 #미사일 #푸젠함

[바로잡습니다] 03:23부터 재래식 항공모함의 예로 칼빈슨을 들었는데, 이를 키티호크로 바로잡습니다. 지적해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타임라인]
00:00 하이라이트
00:49 제로센
02:43 미국 항공모함과 해군기
07:57 미국 해군 vs 중국 해군

[PADO 편집장의 '미국 대 미국'] '미국과 싸우는 미국'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초강대국으로 세계를 이끌어가면서 나홀로 경제 호황을 누리는 미국, 그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공화당 대 민주당, 바이든 대 트럼프, 제국 대 공화국, 해안가 대 내륙, 버지니아 대 웨스트 버지니아, 해군과 공군... 나아가 미국 대 중국, 미국 대 러시아 등 국제 정세까지, 국제시사문예지 PADO의 김동규 편집장이 속속들이 알려드립니다. #PADO #파도 #머니투데이 #머투 #국제 #뉴스
*제보 및 비즈니스 문의 : [email protect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