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카오
'ESG 아카데미'는 미래에 기업을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와 지속가능경영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ESG 경영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회 ESG추진 담당리더는 △기업의 ESG 방향성 △카카오의 ESG 경영 △카카오의 ESG에 대한 국내외 평가 등 카카오의 ESG 경영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발표했다.
또 '액티브 그린 이니셔티브'를 선언하고 지난해부터 이용자가 카카오 서비스를 통해 환경에 기여한 활동을 계량화한 카본 인덱스 수치를 발표하는 등 기업 내부의 친환경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전통시장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동네 단골시장' 등 파트너 상생 차원에서의 ESG 활동도 지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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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 이후 수강생들은 ESG 각 분야 실무자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육심나 담당리더는 "ESG 경영을 위해서는 글로벌 스탠다드와 기업의 특수성을 통합 반영해야 한다"며 "기업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사업을 기반으로 평가 기준 등을 마련하고 회사의 고유성을 내재화한 것과 글로벌 기준을 연계했을 때 가장 좋은 사업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