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중기제품] 착한 미생물로 침실 공기 정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17.04.03 04:59

바이오엔텍, 에어톡스 침실용 공기정화기 미세먼지 제거능력 탁월


바이오엔텍은 비염으로 고생하는 남편의 건강을 위해 착한 미생물을 이용한 공기정화기 ‘에어톡스 침실용 공기정화기’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에어톡스 침실용 공기 정화기’는 작은 공간의 공기를 정화 시키기에 적합한 소형정화기로, 물과 미생물을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는 방식의 자연통풍형이 특징이다.

제품의 상부 투입구에 물을 부어주면 중간 바이오필터를 거쳐 하부 물통으로 물이 떨어지는 구조로 제작됐다. 팬을 이용해 외부에서 유입된 유해 공기를 하부에 저장된 물이 한번 걸러주고 바이오필터에서 2차로 처리해 주는 방식이다.

바이오필터가 공기 중 미생물을 포집한 후 수분을 공급하게 되면, 포집된 미생물들이 외부에서 유입된 각종 유해 미생물을 분해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알레르기 및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준다.

바이오필터는 반영구적으로 필터 교환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2~3일에 한번 물을 부어줌으로써 간편하게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하부에 저장된 물이 바람의 영향으로 기화되면서 자연 가습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에어톡스 침실용 공기 정화기를 사용하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제거 능력이 자연 감소에 비해 각 2.5배, 2.3배로 빠르게 줄어들고, 암모니아 제거효율은 1시간 가동에서 60% 제거 효율을 보여 먼지 제 및 탈취에도 두각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은옥 대표는 "기존 침실용 공기 정화기의 초미세먼지 제거 및 탈취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탈취필터, 헤파필터를 장착한 4중 처리 방식의 제품을 올봄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슬램덩크 송태섭' 성우 김일 별세…향년 52세
  2. 2 '양옆에 여직원' 오거돈 부산시장, 회식 자리배치 논란 사과
  3. 3 '인천 중학생 추락사' 패딩 압수…유족에게 돌려준다
  4. 4 이재명, '혜경궁 김씨'는 누구? 트위터 투표 '역풍'
  5. 5 日상의, "강제징용 판결 논의"…대한상의 "부적절하다" 행사 전격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