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상반기 채용 설명회 다음달 7~9일 개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17.02.26 10:17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 진행..온라인 생중계도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7~9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사흘간 올해 상반기 채용과 관련해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달 28일부터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올해 졸업 예정자(기졸업자 포함)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인턴) 채용 서류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서는 다음달 10일 낮12시까지 내야 한다.

올해 상반기 채용은 △연구개발(R&D)(기술경영·차량설계·차량평가·파워트레인·재료·상용차개발·파이롯트) △Manufacturing(구매·부품개발·플랜트) △전략지원(상품전략·마케팅·영업·서비스·경영기획·재경·홍보·IT·경영지원) △S/W(소프트웨어) △디자인 등 5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현대차는 특히 이번 채용 설명회에서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보다 많은 지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 시스템을 도입한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지원자들도 이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설명회 일정은 △7일 연구개발(R&D) 부문을 시작으로 △8일 전략지원 부문 △9일 Manufacturing, S/W, 디자인 부문 순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씩 진행되며 전 과정이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facebook.com/hyundaijob)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설명회 세부 시간표는 별도의 채용 설명회 웹페이지(www.h-recruiting.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회사의 인재상과 전형 소개 등 기존 채용 설명회에서 소개된 내용뿐만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직무 상담을 통해 실제로 어떤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어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채용 담당자 외에도 각 부문의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원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설명회를 운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슬램덩크 송태섭' 성우 김일 별세…향년 52세
  2. 2 '양옆에 여직원' 오거돈 부산시장, 회식 자리배치 논란 사과
  3. 3 '인천 중학생 추락사' 패딩 압수…유족에게 돌려준다
  4. 4 日상의, "강제징용 판결 논의"…대한상의 "부적절하다" 행사 전격취소
  5. 5 '인천 중학생 추락사' 피의자, 숨진 피해자 패딩 입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