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 개최

머니투데이 전병윤 기자 | 2016.10.23 06:00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중소기업청·청년희망재단·엔젤투자협회는 청년 취업난과 스타트업(창업 초기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오는 11월 15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트업으로 스타트 잡(Start Job)'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기업·공공기관과 다른 스타트업의 생동감 있는 근무 환경과 문화를 전파하고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했다.

스타트업 대표기업으로 꼽히는 쿠팡, 우아한형제들, 직방, 플리토, 메쉬코리아, 베이글랩스 등 구인 수요가 있는 유망 스타트업 35개사와 취업 준비생을 연결해 스타트업 채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1부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막행사에서는 배달의 민족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취업 근무사례에 관한 공모전 시상식과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2부는 리크루팅에 참여한 스타트업 소개, 모집요강 발표 등 본격적인 인재채용 상담회 및 면접을 실시한다.

청년희망재단은 이번 페스티벌 참여기업이 구직청년을 채용하면 재단의 '신생 벤처기업-인재매칭사업' 인재지원금(월50만원×6개월)을 지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페스티벌 홈페이지(www.startup.kban.or.kr)를 통해 참여기업의 채용정보, 자격요건 등을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24일부터 사전 접수를 통해 면접 신청이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젖 먹던 갓난아기 낚아채 살해…'인도 원숭이' 주의보
  2. 2 '39억 래미안 펜트하우스' 청약 만점 나왔다
  3. 3 "우승 쉽다고? 대표팀 감독에 손혜원 의원 추천" 청와대 청원
  4. 4 선동열 자진 사퇴, 손혜원 '모욕 발언' 때문?
  5. 5 [MT리포트]폰팔이는 망하지 않는다? …위기의 휴대폰 유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