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제이, 인공지능 플랫폼 앱스토어 1위 달성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박지우 인턴기자 2024.05.02 16:19
글자크기
인공지능(AI) 상황·감정분석 전문 스타트업 인디제이(대표 정우주)는 애플 앱스토어 음악앱 부문 1위 달성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인디제이사진제공=인디제이


50만명 사용자를 돌파한 인디제이는 지난 23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인디제이는 이를 기념해 오는 3일부터 이용자에게 '이용권'과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선물한다.



인디제이의 AI 기술은 단순히 사용자가 선호하는 장르뿐만 아니라 사용자 상황이나 감정 패턴을 파악해 상황별, 감정별 맞춤 음악을 추천한다. 또 AI 라벨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음악의 복합감정, 세부 장르 및 악기 구성, BPM(Beats Per Minute)과 소셜네트워크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에 반영한다.

또한 인디제이가 CES 2024에서 선보이는 커넥티드카 기술은 주행 중 차량용 센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차량 내 탑승자의 복합 상황과 감정에 맞춰 AI가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한 멀티모달 감정인식 제품은 표정·음성·말의 문맥을 복합적으로 분석해 실제 감정을 정확하게 추론하는 AI 복합 감정인식 기술을 적용해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AI를 구현했다.



사진제공=인디제이사진제공=인디제이
음성 감정인식 기술과 텍스트마이닝 감정인식 기술을 접목해 복합 감정을 도입한 결과물이다. 인디제이는 올해 국제 공인인증 시험을 통해 음성 감정인식 정확도 85%, 분석 속도 0.1s와 텍스트마이닝 감정인식 정확도 85%, 분석 속도 0.2s의 성능을 인증받은 바 있다.

인디제이가 만든 '눈치 AI'는 플랫폼을 통해 확보한 50만명이 제공한 21억건 이상의 개인 상황과 감정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눈치 AI'는 스마트폰·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s)·사물인터넷·커넥티드카(connected car) 등의 센서 데이터와 사용자 비식별 데이터로 개개인의 사용자 상황과 감정을 학습한다. 생성형 인격체 AI 모델을 적용한 정밀한 개인 추천 모델로 고객에게 꼭 맞는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인디제이는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운영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로 선정돼 MS 공식 마켓플레이스에 기업과 기업 간(B2B) 제품을 등록하고 글로벌 기업과 제품 판매 및 기술협력을 진행한다. 눈치AI 제품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참가해 2년 연속 AI 기술 혁신상을 받았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융합 지역특화산업 지원 사업'에 선정돼 AI 감정분석 관련 데이터 학습, 알고리즘 개발, 실증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