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 자회사 오스템카디오,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2024.04.01 08:51
글자크기

20년 이상 혈관중재술 분야 비즈니스 경험 축적…애보트메디칼코리아 등 거쳐

오스템임플 자회사 오스템카디오,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오스템임플란트 비상장의 심혈관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 오스템카디오는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근진 신임 대표이사는 1978년생으로 대학에서 방사선학과 행정학을 전공했으며, 21년간 혈관 중재술 분야의 비즈니스 경험을 축적했다. 박근진 대표는 솔빛메디칼을 거쳐 애보트메디칼코리아에서 약 16년간 근무하며 상무를 역임했다.



오스템카디오 관계자는 "박근진 대표는 혈관 의료기기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증된 영업력, 회사 비전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며 "혈관 의료기기 분야의 강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판단력과 경험이 필요한데 박 대표가 적임자로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스템카디오의 주요 제품은 약물 방출 관상동맥용 스텐트 '센텀'(CENTUM™)이 있으며, 2021년에는 국산 1호 에베로리무스 약물 방출 스텐트를 출시했다. 출시 4년차를 맞이한 센텀 스텐트는 현재 국내 약 100개 종합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다. 오스템카디오는 상반기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대규모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스템카디오는 최근 카자흐스탄 및 베트남 등 해외 매출 동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2026년 이후에는 해외 매출로 50% 이상을 채운다는 목표다. 또 심혈관 의료기기와 뇌혈관 및 말초혈관까지 제품 라인업을 늘려 혈관 의료기기의 제품군을 다양화 할 계획이다.

박근진 오스템카디오 신임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