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매장 사진. /사진제공=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을 인수한 코리아세븐은 2022년 5월부터 브랜드 전환 작업에 본격 착수, △가맹본부의 온전한 비용 투자 △체계적인 PMI 운영 시스템 및 조직 구축 △기존 미니스톱 점주의 동의 하에 통합 작업 등을 진행해왔다.
28일 현재 브랜드 전환 협의가 최종 이루어지지 않은 점포는 전국 10여개점이다. 이에 대해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브랜드 미전환 점포가 극소수 남아있으나 이와 상관없이 공식 통합 완료로 보고 향후 모든 정책을 이에 맞춰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통합 사후관리 차원으로 주어진 1개월의 통합완료 후 점검기간(4월말)내 최대한 협의를 지속하며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코리아세븐은 고매출 우량 점포(입지) 중심의 신규 출점 정책과 함께 리뉴얼을 확대해 기존점의 경쟁력을 높인다.
이밖에도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가맹점 운영 편의 지원 확대, 모바일앱 재편을 통한 O4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그리고 택배·배달 등 데일리 라이프 편의 서비스 등도 한층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