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이용자에 AI로 맞춤 콘텐츠 제공…'디시이슈' 개편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3.26 21: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이용자에 AI로 맞춤 콘텐츠 제공…'디시이슈' 개편


인공지능(AI)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ViewUs)'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와 손잡고 AI 추천 콘텐츠 피드 서비스 '디시이슈'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시이슈는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이 다양한 최신 뉴스 기사와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콘텐츠 큐레이션 웹 서비스다.

앞서 패스트뷰는 디시인사이드와 콘텐츠 유통 제휴를 맺고 2022년 3월 디시이슈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개편된 디시이슈는 기존 분야별 카테고리를 없애고 AI 기반 추천 콘텐츠와 최신 숏폼 콘텐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피드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선호도, 검색어 트렌드 등의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분석해 실시간 이슈와 이용자 관심사에 맞는 큐레이션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스트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편리하고 개인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와 콘텐츠 서비스 간 시너지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하영 패스트뷰 대표는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콘텐츠 서비스 경쟁력과 이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이 되는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