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이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서 혁신 리튬팩 기술 선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2.23 17:29
글자크기
리튬팩 종합 솔루션 전문기업 인지이솔루션이 오는 3월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배터리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혁신 리튬팩 기술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인지이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튬배터리팩을 개발·납품 중인 업체다. 최근 화재 등의 문제로 국제 표준 수준 이상의 안전 기술 적용을 요구하는 산업계 니즈를 반영, KC62619 '기능 안전' 설계 기반의 다수 고안전 제품을 개발하고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또 화재 속에서 리튬팩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NFT(P)C 607' 화재 성능 인증을 획득한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도 선보인다.



특히 대동모빌리티의 E-스쿠터 신제품 및 지바이크의 전기 킥보드·스쿠터 등에 장착되는 리튬팩을 전시, 소비자의 리튬팩 애플리케이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인지이솔루션 관계자는 "AI(인공지능) 융합으로 리튬배터리팩의 잔존 수명 및 화재 등을 예측하는 시스템과 이를 관리하는 관제 모니터링 웹 시스템, 수십 종의 기능 안전 설계가 반영된 고안전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현장 상담과 함께 이차전지 수출상담회도 진행한다"고 했다.



인지이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포스터/사진제공=인지이솔루션인지이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포스터/사진제공=인지이솔루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