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의료기기 및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부 총괄에 이은천 전무 선임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3.07.26 09:32
글자크기
이은천 한독 전무/사진= 한독이은천 한독 전무/사진= 한독


한독 (13,710원 ▲60 +0.44%)이 의료기기 및 라이프 사이언스(MD&LS) 사업부 총괄에 이은천 전무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5월 한독에 영입된 이은천 전무는 다음달 1일부터 한독의 의료기기 및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부를 총괄하며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게 된다. 바로잰 혈당측정기와 콜레스테롤 측정기 등 한독의 의료기기인 바로잰의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은천 전무는 22년 넘게 의료기기·생명과학 분야 마케팅과 영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삼성전자 HME(Health & Medical Equipment)에서 글로벌 조직을 관리하며 성과를 만들어냈다. 존슨앤드존슨메디칼에서 영업과 마케팅을 거쳐 심혈관 사업부를 총괄하며 한국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 시장의 사업을 관리했다. 또 삼성전자 HME의 그룹장을 역임하며 CT, MRI, X-ray, 모바일 헬스케어와 체외진단기기와 같이 다양한 품목의 국내·외 사업을 관리하고 이와 함께 60여개국의 유통채널을 관리했다.

이 전무는 한양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를 취득,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이수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료경영학과 박사과정을 마쳤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