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지역 ICT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19.07.12 16:32
글자크기
DGB대구은행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12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 ICT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태오 대구은행장(왼쪽)과 이승협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은행DGB대구은행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12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 ICT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태오 대구은행장(왼쪽)과 이승협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은행


DGB대구은행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12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 ICT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4차 산업 신기술 관련 공동 사업 발굴, ICT 관련 교육, 지역 ICT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발굴·육성하는 지역 우수기업과 대구은행 간 교류 촉진을 통한 △지역 산업 생태계의 성장·발전 도모 △양사 ICT 관련 교육 과정 공유 △IT신기술 관련 상호 멘토링 △4차 산업 대응 인재 양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오 대구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 ICT기업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연계 사업 발굴 및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며 "협약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상생 발전을 도모해 지식 기반 첨단 디지털 산업도시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