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2019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19.07.12 16:27
글자크기
DGB사회공헌재단이 '2019 DGB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제공=DGB금융DGB사회공헌재단이 '2019 DGB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제공=DGB금융


DGB사회공헌재단이 '2019 DGB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DGB금융그룹의 경영비전인 '미래를 함께하는 베스트 파트너(Best Partner)'를 주제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대학생과 대구·경북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로 DGB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과 사회공헌사업 부문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국 대학생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부문은 △공익성(사회복지 증진 부합 여부) △실현 가능성 △효율성 △창의성 등을 심사한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사회공헌사업 부문은 해당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수혜자들의 욕구와 문제 해결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판단하는 적합성과 실현가능성 및 해당사업이 복지 분야와 사회에 미칠 기대효과 등을 중점 심사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매년 열리고 있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DGB는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실행 할 수 있었다"며 "DGB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국의 많은 대학생과 대구·경북 사회복지시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