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심 혁신생태계 조성해야"..손병두 "적극 지원"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2019.07.11 16:08
글자크기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청년창업 토크콘서트' 열어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가운데)은 11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를 방문해 전남지역 청년창업 희망콘서트를 개최했다. 손 부원장이 토크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금융위원회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가운데)은 11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를 방문해 전남지역 청년창업 희망콘서트를 개최했다. 손 부원장이 토크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금융위원회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11일 지역에서도 혁신창업이 확산되도록 지원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손 부위원장은 이날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열린 '청년창업 토크콘서트'에서 금융위가 추진하고 있는 혁신성장 금융생태계 조성방안을 소개하고 지역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에서의 원활한 창업과 성장을 위해 지역에도 창업 인프라와 네트워크가 갖춰지고 성장 자금이 공급될 수 있는 지역 중심 혁신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건의했다.



손 부위원장은 "토론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향후 정책에 반영시키고 지역에서도 혁신창업과 지속성장이 확산되도록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콘서트 후에는 전남지역에 위치한 성장초기 또는 성장단계 벤처기업 4개사의 투자설명회(IR)가 열렸다.

이번 IR에는 수도권 지역과 지역 소재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자 등이 참여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