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경험 필요해"…호캉스는 '콘셉트' 전쟁 중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19.07.06 05:20
글자크기

웨스틴조선·레스케이프, 스위트룸에 콘텐츠 공간 조성…글래드호텔은 직접 대학생들이 패키지 구성하기도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은 오는 27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에 스위트룸에서 '브리티시 컬처'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조선호텔웨스틴조선호텔 서울은 오는 27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에 스위트룸에서 '브리티시 컬처'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조선호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도심 호캉스(호텔+바캉스)족 공략에 나섰다. 다양해진 투숙객의 니즈와 호텔의 개성을 살린 독특한 콘셉트 상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웨스틴조선호텔 서울과 레스케이프 호텔에 쇼핑부터 음악까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공간을 조성,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시즌 패키지를 선보인다. 단순히 휴식만 취하는 것을 넘어 호텔을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시도다. 서울 중심가에 위치한 전통적인 고급호텔, 독특한 부티크 호텔이라는 강점을 살리고 수영장 등 경쟁호텔에 비해 다소 밀리는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전략이다.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은 오는 27일부터 한 달 간 매주 토요일에 브리티시 문화 콘텐츠를 담은 '서머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진행한다. 호텔 최상위 객실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의 거실, 응접실, 침실을 각각 뮤직 라운지, 비어 라운지, 컬처룸으로 꾸몄다. 특급호텔들이 공개하길 꺼리는 스위트룸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호텔 대표 객실인 스위트룸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원하는 시간에 스위트룸에서 조지 해리슨, 스팅, 샘스미스 등의 음악과 함께 맥주를 마시며 1970~2000년대 영국 문화의 자취를 느낄 수 있다. 컬쳐룸에서는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직접 경험도 가능하다. 7월에는 비틀즈의 존 레논과 폴 메카트니를, 8월에는 영국 대표 영화 제작사 워킹타이틀필름의 OST를 주제로 한 음악 클래스가 열리고 맥주 소믈리에의 비어 에듀케이션도 진행된다.
신세계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는 이마트와 협업해 오는 9월1일까지 스위트 객실을 '쇼앤텔' 쇼룸으로 마련해 남성 고객을 위한 의류를 선보인다. /사진=신세계조선호텔신세계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는 이마트와 협업해 오는 9월1일까지 스위트 객실을 '쇼앤텔' 쇼룸으로 마련해 남성 고객을 위한 의류를 선보인다. /사진=신세계조선호텔
레스케이프는 이마트가 론칭한 남성 편집숍 '쇼앤텔'(SHOW&TELL)과 협업해 호텔에서 쇼핑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9월1일까지 스위트 객실을 이색 콜라보 쇼룸으로 꾸며 레트로 스타일 의류를 소개한다. 호캉스 주 고객층인 여성 뿐 아니라 남성까지 끌어들인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음악과 반려견, 와인 등 2040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테마를 주제로 한 컬쳐 프로그램인 '살롱 드 레스케이프'를 진행한다.

서울 드래곤시티는 아코르 그룹의 호텔 4개 브랜드를 한 곳에서 운영한다는 장점을 반영, 호텔마다 독특한 콘셉트의 시즌 상품을 선보였다. 그랜드 머큐어는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MONG캉스 with 리카리카' 패키지로 반려견을 두고 멀리 휴가를 떠나기 어려운 반려인의 니즈를 채웠다. 노보텔 스위트와 노보텔은 각각 어린이 동반 가족고객과 연인 호캉스족을 위해 루프탑 풀 이용권, CGV 영화 티켓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마련했다.

글래드호텔은 '모디슈머'(Modify+Consumer·상품을 소비자 시선으로 재해석) 트렌드를 적극 활용 중이다.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 직접 가성비 있는 여름 호캉스 상품을 만들었다. 지난달부터 이들이 만든 독서와 치맥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북캉스 패키지', 여성들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레이디스 아웃 라우드' 등을 운영 중이다. 호텔 관계자는 "가치소비와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직접 상품을 구성하도록 했다"며 "미처 생각하지 못한 신선한 콘셉트가 많아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