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 개최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2019.06.13 10:57
글자크기
서울혁신파크에서 개최된 ‘2019년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이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여한 모습./사진제공=NIA서울혁신파크에서 개최된 ‘2019년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이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여한 모습./사진제공=NIA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지난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와 함께 서울혁신파크에서 '디지털 사회혁신을 통한 지역혁신과 디지털 포용'을 주제로 '2019년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디지털 사회혁신을 논의하고, 사회 문제를 토론하는 자리다.

지역과 민간의 우수한 디지털 사회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디지털 사회혁신 주요 이슈에 대한 토크콘서트 진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문용식 NIA 원장은 '디지털 사회혁신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석해 디지털 역량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의 집단지성을 통한 자생적 커뮤니티와 네트워크의 결합이 사회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NIA를 통해 한국적 풍토를 반영한 지역기반의 생활밀착형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추진해 디지털 사회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을 한다는 방침도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