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댓글 달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주세요"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19.05.25 14:30
글자크기

[u클린 콘서트]익명이라도 상대 배려 필요…

그룹 위키미키가 25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너와 내가 함께 만드는 스마트 세상 '2019 u클린 청소년 문화콘서트'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그룹 위키미키가 25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너와 내가 함께 만드는 스마트 세상 '2019 u클린 청소년 문화콘서트'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댓글을 달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면 악플을 줄일 수 있어요"

8명의 개성 넘치는 소녀 위키미키는 25일 머니투데이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주최한 '2019 u클린 청소년 문화 콘서트'에서 "아무렇지 않게 댓글을 작성하면 상대방에게 상처가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리더 지수연은 "인터넷이라는 익명에 숨어서 무분별하게 쓰는 댓글로 상처받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다"며 "익명이라도 상대를 배려할 줄 알아야 더 따뜻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멤버 김도연은 SNS 왕따에 대해 꼬집었다. 그는 "인터넷 뉴스를 보다 보면 SNS 왕따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데, 이를 주도하는 친구보다 방관하는 친구들이 더 많은 거 같다"며 "그냥 방치할 게 아니라 이런 행동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적극적으로 말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키미키는 지난 14일 두 번째 싱글 'LOCK END LOL'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번째 싱글 'KISS, KICKS(키스, 킥스)'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타이틀곡 'Picky Picky'(피키피키)를 비롯해 총 3곡이 수록됐다. '피키피키'는 펑키한 트랙에 '피키피키'라는 중독성 있는 훅이 매력적인 곡이다.

이날 무대에서 위키미키는 최근 발표곡 '피키피키'를 비롯해 '크러쉬', '라라라' 등으로 파워 넘치는 '틴크러쉬'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u클린 청소년 문화콘서트에는 동키즈 외에도 NCT DREAM, 에버글로우, 동키즈, 리듬파워, 이달의소녀, 정승환 등 스타들의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