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aT, "농수산식품 한류 이끈다"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19.03.18 09:26
글자크기
CJ ENM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왼쪽)와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의 모습. /사진=CJ ENMCJ ENM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왼쪽)와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의 모습. /사진=CJ ENM


CJ ENM (73,700원 0.00%)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KCON(케이콘) 및 글로벌 한류 콘텐츠' 관련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CON 등 CJ ENM의 각종 글로벌 행사와 방송 콘텐츠를 활용해 전세계에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CJ ENM은 이번 협약으로 올해 개최되는 KCON 행사를 통해 음식 한류 확산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북미, 유럽, 남미 등 매년 전 세계를 돌며 개최되는 KCON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 축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414개 기업이 참여하고 25만7000여명의 관객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였다.

aT는 현재 농수산식품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수출상품개발, 해외홍보마케팅 등 다방면 정책지원을 펼치고 있다. 2013년부터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참곽객을 대상으로 떡볶이, 고추장, 라면 등 한국 음식문화를 홍보하는 K푸드 축제인 'K-Food Fair'를 진행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