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왼쪽)와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의 모습. /사진=CJ ENM
이번 협약은 KCON 등 CJ ENM의 각종 글로벌 행사와 방송 콘텐츠를 활용해 전세계에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aT는 현재 농수산식품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수출상품개발, 해외홍보마케팅 등 다방면 정책지원을 펼치고 있다. 2013년부터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참곽객을 대상으로 떡볶이, 고추장, 라면 등 한국 음식문화를 홍보하는 K푸드 축제인 'K-Food Fair'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