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내일 날씨]포근한 주말, 초미세먼지는 '비상'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2019.01.12 18:00
초미세먼지가 내려진 12일 서울 중구 남산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옇다./사진=뉴스1초미세먼지가 내려진 12일 서울 중구 남산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옇다./사진=뉴스1
일요일인 내일(13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며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5도 △대구 -3도 △전주 -3도 △광주 -2도 △부산 3도 △춘천 -6도 △강릉 1도 △제주 5도 △울릉도·독도 3도, 낮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8도 △대구 10도 △전주 7도 △광주 9도 △부산 12도 △춘천 7도 △강릉 9도 △제주 9도 △울릉도·독도 7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정체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에서 '매우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환경부는 관계자는 "실외활동 시에는 마스크, 모자 등을 착용하고 어린이, 노약자, 호흡기 및 심폐질환자는 가급적 실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네이버에서 머니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나의 의견 남기기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