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미세먼지 예보 '미세투데이'에서 확인하세요"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19.01.10 17:57

NHN페이코, 日기상청 데이터 활용해 현위치·관심지역 1km 반경 초미세먼지 예보

NHN페이코는 일본기상협회와 제휴를 맺고 국내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정보 애플리케이션(앱) '미세투데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세투데이'는 일본 기상청과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별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일본 기상청 데이터는 NHN페이코가 일본기상협회와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다.

'미세투데이'는 이용자 위치나 관심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농도를 총 8단계 게이지 바로 표현해 직관적 인식을 돕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일본 기상청 데이터 기반의 초미세먼지 예보 서비스는 해당 지역1km 반경의 3.5일치 예측 정보를 그래프로 시각화했다.

또 광고 없는 이용 환경과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를 동시에 보여주는 위젯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 미세먼지 측정소에서 오류 발생 시, 일본 기상청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 중지 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페이코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쿠폰 서비스'도 탑재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미세투데이가 국민 건강 증진과 현명한 소비 생활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에서 머니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나의 의견 남기기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