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어린이 고객 잡아라"…겨울방학 맞은 호텔업계, 키즈 맞춤형 상품 '봇물'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2019.01.06 16:04
글자크기

교육·놀이 강화한 '에듀테인먼트'형 패키지 인기…제주 한달 살기·셰프와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위부터)제주신라호텔 '쥬라기 클래스'. 메이필드호텔 '키즈클럽 멘토캠프'./사진제공=신라호텔, 메이필드호텔(위부터)제주신라호텔 '쥬라기 클래스'. 메이필드호텔 '키즈클럽 멘토캠프'./사진제공=신라호텔, 메이필드호텔


호텔업계가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키즈'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방학이 되면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키즈 맞춤형 패키지가 더욱 다양해졌다. 단순히 휴식을 취하고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교육, 놀이 체험을 강화한 '에듀테인먼트(교육+엔터테인먼트)'형 패키지가 주목받고 있다.



신라호텔은 겨울방학을 맞아 제주에 아이들을 위한 겨울 학습의 장을 열었다. 제주신라호텔이 겨울 방학을 맞아 출시한 '윈터 아이러브'(Winter I Love) 패키지는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체험과 신나는 액티비티를, 어른들에겐 휴식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인기다.

'키즈 캠프', '쥬라기 판타지 클래스' 등 아이들이 직접 자연 관찰, 미션 체험 활동을 하는 등 연령별로 세분화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공룡을 테마로 고고학자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쥬라기 판타지 클래스'의 인기가 뜨거워 지난해 12월까지 운영하려던 것을 오는 2월 28일까지로 연장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의 체험학습 테마 패키지 '홀리 졸리 패키지'에는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및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입장권이 포함됐다. 교과서와 연계해 한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 '고피쉬'(GOFISH)도 제공한다. 메이필드호텔은 아이들이 음악과 미술, 레고와 골프 등을 고루 배울 수 있는 '키즈클럽 멘토캠프'를 운영한다.

(위부터)롯테호텔제주 '플레이토피아'(챔피언R - 방방).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키즈 딜라이트 윈터 패키지'./사진제공=롯데호텔, 인터컨티넨칼 호텔(위부터)롯테호텔제주 '플레이토피아'(챔피언R - 방방).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키즈 딜라이트 윈터 패키지'./사진제공=롯데호텔, 인터컨티넨칼 호텔
아이들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신개념 놀이공간을 활용한 패키지도 인기다. 지난해 국내 호텔로는 최대 규모의 놀이공간 '플레이토피아'를 오픈한 롯데호텔제주도 관련 패키지를 출시해 어린이 손님 모시기에 나섰다.

'플레이토피아'는 상상 속 꿈의 놀이터 콘셉트로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클럽 '챔피언 R'과 가족 락볼링장 '가인', VR(가상현실) 체험존 등 다채로운 체험 공간이 들어서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가족형 객실 디럭스 레이크 패밀리룸 1박과 키즈 프리패스권, 챔피언R 입장권, 성인 2인 조식, 해온 스위밍 쿠션 등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오감만족 체험형 놀이 공간 '키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키즈 딜라이트 윈터 패키지'를 다음 달 5일까지 주말 한정으로 운영한다. 아쿠리아리움 티켓도 포함돼 있다. 키즈 라운지에선 저금통 만들기 클래스와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위부터)켄싱턴호텔 서귀포 '감귤 농장 체험'. 밀레니엄 서울힐튼 '키즈 쿠킹 클래스'./사진제공=켄싱턴호텔앤리조트, 밀레니엄 서울힐튼(위부터)켄싱턴호텔 서귀포 '감귤 농장 체험'. 밀레니엄 서울힐튼 '키즈 쿠킹 클래스'./사진제공=켄싱턴호텔앤리조트, 밀레니엄 서울힐튼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겨울방학 제주 한달살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겨울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천혜의 자연 속에 머물며 다양한 이색 체험을 하고, 삶의 여유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약 한 달 간 호텔에 머물면서 제주 시골밥상, 감귤농장, 승마, 요트 투어 등 제주를 대표하는 맛과 멋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키즈 쿠킹 클래스'(Kids Cooking Class)에서는 전문 셰프와 함께 화덕 피자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7~13세 어린이들이 호텔 내 이탈리아 레스토랑 일폰테의 셰프와 함께 식재료 손질부터 반죽, 피자 굽기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완성된 피자는 부모님과 함께 시식할 수 있다.

(위부터)글래드 호텔 '키즈 러브 x 띠띠베드 패키지'. 롯데호텔월드 카카오프렌즈 포토존./사진제공=글래드 호텔, 롯데호텔(위부터)글래드 호텔 '키즈 러브 x 띠띠베드 패키지'. 롯데호텔월드 카카오프렌즈 포토존./사진제공=글래드 호텔, 롯데호텔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만한 아이템으로 가득 찬 패키지도 눈에 띈다. 글래드 여의도 호텔은 프리미엄 키즈 자동차 침대 브랜드 띠띠(TTITTI)의 침대로 객실을 꾸며 아이들을 맞는다.

콘래드 서울은 캠핑을 떠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침구가 포함된 '디럭스 키즈 텐트' 서비스와 한정판으로 제작된 '콘래드 주니어 키트'를 포함한 콘래드 주니어 패키지를 선보였다.

롯데호텔월드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룸'을 이용할 수 있는 '롯데호텔월드 X 카카오프렌즈'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