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영상]"66사이즈 입는 20대가 흔하냐?", 댓글 읽어봤다

머니투데이 강선미 기자 2018.12.08 07:25

[더저널리스트: 댓글읽는기자]'66사이즈 모델이 '프리사이즈' 옷을 입어봤다' 기사에 달린 댓글 읽기

편집자주 | 기사에서 못다한 얘기를, 독자에게 못다한 피드백을 전하는 독자 소통 콘텐츠입니다.
"도대체 무엇을 근거로 사이즈를 책정하는 건지. 프리사이즈. 프리하지 못하다."(아이디 rkdd****)

"55가 못 입으면 모르겠는데 66이 못 입는다고 뭐라 하면. 다른 거 사입으세요. 66이 20대에서 흔한 줄 아나."(아이디 dlwj****)

"당당함에 찬사를 보낸다."(
아이디 80eu****)

지난달 10일자로 쓴 '66사이즈 모델이 '프리사이즈' 옷을 입어봤다' 기사에 달린 댓글이다. '프리사이즈'가 불편하다는 지적에 공감하는 댓글이 다수지만 다이어트 강박증을 극복하고 내추럴사이즈 모델로 활동하는 박이슬씨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는 이들도 꽤 있었다.

모델 박이슬씨는 기사가 나간 이후 댓글을 보고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활동에 공감하고 응원해줘 놀랐다고 전했다. 박씨는 "제가 헛된 일을 하고 있는 게 아니구나 라는 뿌듯함을 느꼈다"며 "전 제 꿈을 이루려고 한 일인데 다른 사람들한테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기자와의 통화에서 말했다.

내추럴사이즈 모델 박이슬씨가 프리사이즈로 나온 상의를 입어보는 모습. /사진=이상봉 기자내추럴사이즈 모델 박이슬씨가 프리사이즈로 나온 상의를 입어보는 모습. /사진=이상봉 기자
기사 영상에서 담을 수 없었던 'B컷' 3가지를 뽑았다. 첫번째는 모델 박이슬씨가 우리 주변에 식이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예상보다 많다고 설명하는 장면이다. 실제로 지난해 한서대학교 간호학과 차보경 교수가 20대 여성 193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9.8%가 섭식장애 고위험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다.

두번째는 해외에서 다양한 외형을 가진 모델들이 런웨이에 서는 사례를 소개하는 장면이다. 올 7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수영복 컬렉션 '마이애미 스윔 위크(Miami Swim Week)'에서 장애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브레나 허커비(Brenna Huckaby)'가 한 쪽에 의족을 착용한 채 런웨이에 섰다.

마지막은 모델 박이슬씨가 기획·감독해 지난달 10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사이즈 차별 없는 패션쇼 '내일 입을 옷'과 관련된 내용이다.

이 기사를 통해 가장 하고 싶었던 말은 '다이어트 강박증에 갇힌 사람들에게 그런 생각을 버리자'는 것이다. 키 크고 마르지 않은 모델도 런웨이에서 인정받는, 다양성이 공존하는 분위기가 더 널리 퍼졌으면 하는 소망이다.

◇강선미 기자의 '추신'
안녕하세요 강선미 기자입니다.

대신 만나줬으면 하는 인물이나, 평소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에 대한 제보메일(seonmi6@mt.co.kr)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독자들을 대신해 직접 인터뷰이를 만나고 기사로 작성할 계획입니다.
네이버에서 머니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나의 의견 남기기등록

베스트클릭

  1. 1기무라 타쿠야 근황 충격…역변한 모습에 '갑분싸'
  2. 2김동성, '친모 살인청부 교사' 내연남? "수억원대 선물까지"
  3. 3연봉 줄인다니 "회장 안 해"…저축은행중앙회장 얼마나 받길래
  4. 4'9→10→20'… 불어나는 손혜원 측 목포 부동산 매입 의혹
  5. 5[亞컵현장] 베트남, 16강 진출 '오리무중'... '오만 기적의 16강행'
  6. 6'이태원 터줏대감' 홍석천, 식당 2곳 폐업…"임대료 폭등"
  7. 7'고려대 5수생의 미쳐버린 대학생활' 궁금하세요?(영상)
  8. 8'성폭행 의혹' 조재범 첫 피의자 조사... 혐의 인정할까
  9. 9'수영선수 탈의실 몰카' 前 국가대표 항소심서 징역 10월... 법정구속
  10. 10'우승' U18 女 아이스하키, 2020년 세계선수권 3부리그 승격
  1. 1기무라 타쿠야 근황 충격…역변한 모습에 '갑분싸'
  2. 2김동성, '친모 살인청부 교사' 내연남? "수억원대 선물까지"
  3. 3연봉 줄인다니 "회장 안 해"…저축은행중앙회장 얼마나 받길래
  4. 4'9→10→20'… 불어나는 손혜원 측 목포 부동산 매입 의혹
  5. 5[亞컵현장] 베트남, 16강 진출 '오리무중'... '오만 기적의 16강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