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오디오북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 출시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8.11.15 09:27
글자크기
팟빵, 오디오북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 출시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이 커뮤니케이션북스의 오디오북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는 최민식, 강부자, 명계남, 문소리, 송일국, 박정자, 문성근, 안재욱, 예지원, 정보석 등 국내 배우 100인이 '오발탄', '사랑손님과 어머니', '수난이대', '날개' 등 한국 근현대 중·단편 작품 100편을 낭독한 오디오북이다. 이들 배우는 재능기부 형태로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했다. 판매 금액 중 배우 인세에 해당하는 수익금은 전부 한국연극인복지재단에 기부한다. 시각장애인 학교 등에서 무료 청취할 수 있도록 배포된다.

안드로이드 앱부터 출시됐으며, iOS와 웹사이트 버전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팟빵 오디오북은 국내 최초의 오픈 플랫폼 방식의 오디오북 서비스다. 누구나 오디오북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



김동희 팟빵 대표는 "누구나 오디오북 콘텐츠를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팟빵 오디오북 서비스의 핵심"이라서 "이제까지 대규모 자본을 가진 전문 업체만 진입할 수 있었던 오디오북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 영역을 넓히고, 크리에이터와 유저가 공존할 수 있는 건전하고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팟빵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AI) 스피커나 커넥티드카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청취자와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SK텔레콤과 KT, 네이버, 카카오, 르노삼성자동차 QM3, CJ헬로 등과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