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총장,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교류협력

대학경제 김재혁 기자 2018.10.16 11:27
글자크기
고려사이버대 총장,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교류협력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김진성 총장(사진 우)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캠퍼스를 방문해 양향자 원장(사진 좌)을 접견하고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접견에는 김 총장 외에도 이민영 고려사이버대 입학·대외처장과 김정은 실용외국어학과 교수가 함께했다.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를 졸업한 양 원장은 국가인재원이 21세기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구축한 이러닝 학습 플랫폼 '나라배움터'의 온라인 콘텐츠로 공무원 역량 개발에 활용하는 현황을 소개했다. 그는 이어 "두 기관이 각각 민간과 국가 차원에서 스마트 러닝 시대를 선도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고려사이버대 교우인 양 원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성공적인 국정 운영에 조력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가인재원과 교육 콘텐츠를 공유해 상생의 기반을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양 원장은 이날 고려사이버대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한 자신의 경험을 말하기도 했다. 양 원장은 고려사이버대 후배를 대상으로 "실패는 다음 단계를 위한 밑거름"이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그는 삼성전자 상무로 재직했던 지난 2014년에 고려사이버대에서 '성공적인 학습법'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던 지난 2016년에는 '진로탐색 TALK with 실용어학부' 특강을 통해 학과 후배의 진로를 지도하는 등 모교에 대한 애착을 표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는 영어·일본어·중국어를 동시에 학습 가능한 국내 유일의 학과다. 외국어실무능력과 글로벌 문화 소양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이 다수인 재학생을 위해 경영, 관광, 번역 등 다양한 실무과정을 설치해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원어민 튜터가 지도하는 오프라인 스터디 활동을 통해 면대면(face-to-face) 회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입학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