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나스
'나스'(NARS)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포토그래퍼였던 프랑수아 나스가 12가지 색상의 립스틱을 내놓고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만들며 시작됐다.
나스는 2000년도 시세이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며 600여개의 폭 넓은 제품 라인으로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는 2010년 정식 론칭했다.
특히 지난해 8월 브랜드의 첫 쿠션 제품인 '아쿠아 글로우 쿠션'의 쉐이드 명을 '남산'(NAMSAN), '소월'(SOWOL) 등 한국 지명을 채택해 큰 화제를 모았다. 남산 쉐이드는 출시 2주만에 품절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나스는 최근 공효진과의 협업해 다양한 립스틱 텍스처와 쉐이드의 선택으로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립티튜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올 가을 시즌에는 '싱글&듀오 아이섀도우', '클라이맥스 마스카라' 등 아이 메이크업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