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만 드리자니"… 센스있는 '추석 선물' 추천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2018.09.22 07:59
글자크기

세련된 가을 패션 돕는 편안한 신발과 경량 점퍼…아이있는 지인에겐 어떤 선물?

/사진제공=아이더/사진제공=아이더


명절 때가 되면 늘 선물이 고민이다. 용돈만 드리자니 성의가 없어보이는 것 같고, 건강 식품은 나 아닌 누군가는 꼭 선물할 거 같아 망설여진다.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감사한 분들에 대한 선물이 고민된다면 참고하자.



◇중년을 위한 선물, '편한 신발'
(상단)에코 남성화 '코르크스피어1' (하단 왼쪽) 클락스 남성용 비즈니스 캐주얼화 (하단 오른쪽) 랜드로바 여성용 모카신 /사진제공=에코, 금강제화(상단)에코 남성화 '코르크스피어1' (하단 왼쪽) 클락스 남성용 비즈니스 캐주얼화 (하단 오른쪽) 랜드로바 여성용 모카신 /사진제공=에코, 금강제화
신발은 점잖은 스타일을 고수하시는 부모님은 물론 세련된 패션을 추구하는 지인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에코의 남성화 'CORKSPHERE 1'(코르크스피어 1)는 스마트 풋베드를 적용해 발 모양에 따라 차별화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쿠셔닝과 충격 흡수력이 우수한 코르크 인레이솔을 사용해 발에 딱 맞게 맞춰진다.



금강제화가 운영하는 영국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클락스(Clarks)는 18 FW 시즌을 맞아 한층 더 강화된 기능의 비즈니스 캐주얼화를 선보였다. 뛰어난 쿠션감과 유연성, 경량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최고급 가죽 소재와 천연 염색기법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더했다.

여성용으로는 쌀쌀한 계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모카신을 추천한다. 금강제화 랜드로바 모카신은 컬러풀한 스웨이드 자재를 적용해 어떤 스타일에도 두루 잘 소화할 수 있게 돕는다. 신발 내부의 쿠션감을 극대화해 컴포트성까지 강화했다.

◇야외활동 즐기는 이들 위한 '경량 점퍼'
/사진제공=인디안, 아이더/사진제공=인디안, 아이더
평소 등산이나 조깅,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에게는 경량 점퍼를 선물로 추천한다. 경량 아우터는 간절기 시즌에 가볍게 레이어드하거나 한 겨울 아우터 안에 믹스매치해 입기 좋은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남성 타운 캐주얼 브랜드 인디안(INDIAN)의 '초경량 웜라이트 베스트'를는 넥라인까지 올라오는 디자인으로 따뜻하다. 모노톤의 컬러구성으로 캐주얼룩에 잘 어울린다.

아이더 고어 스트레치 재킷인 '메티아 자켓'은 방수·투습성이 탁월한 소재를 하이브리드한 고기능성 재킷이다.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등산이나 트레킹 및 여행 시 장시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고어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있는 지인에겐 '아이용 선물'
/사진제공=아가방앤컴퍼니, 라이크 아임 파이브/사진제공=아가방앤컴퍼니, 라이크 아임 파이브
조카나 아이가 있는 지인을 위한 선물을 준비 중이라면 가을 날씨를 대비한 센스 있는 선물이 어떨까.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유아동 패션 브랜드 '에뜨와'(ETTOI)의 '데이브 초경량 구스 점퍼'는 구스 다운 충전재로 아이가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솜털 80%에 깃털 20%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하프기장으로 활동적이다. 가을에는 재킷, 겨울에는 내피로 활용할 수 있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크 아임 파이브'는 건조해지는 가을겨울 날씨에 쓰기 좋은 '탑투토 포밍 워시' '올 데이 카밍 크림' '마일드 선스크린' '힐링 오일밤'으로 세트를 구성했다.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