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한국지식재산연구원, 게임 지식재산 보호 '맞손'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2018.09.14 16:49
글자크기
게임물관리위원회는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관련 학술적 교류와 협력 등의 이해 증진 및 상호 유대 강화를 위해 부산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는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관련 학술적 교류와 협력 등의 이해 증진 및 상호 유대 강화를 위해 부산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게임 산업의 지식재산 보호·고품질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관련 학술적 교류와 협력 등의 이해 증진 및 상호 유대 강화를 위해 부산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여 지식재산의 가치 확산과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식재산 법제도, 산업 연구 등의 활성화를 통해 국민경제 및 양 기관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향후 △게임산업과 지식재산 관련 정책 개발 및 연구 △게임물의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공동연구 △연구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교환과 같은 교류 협력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를 함께 수행함으로써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공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국민들에게 문화 예술 콘텐츠 분야의 저작권 등 다양한 무형 지식재산을 공공서비스로 제공하며 새로운 시장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게임은 기술과 문화가 융복합한 콘텐츠로서 보다 다양하게 변화하고 융합하는 콘텐츠 산업시장에서 지적재산권의 보호는 건강한 지식재산 가치의 확산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을 위한 매우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