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김현아 기자, 홍재의 기자 2018.09.14 11:59

올해 추석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영화 '빅4'(=물괴, 명당, 안시성, 협상) 중에 첫 번째로 개봉한 영화 '물괴'. '물괴'는 과연 2006년 개봉해 10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괴물'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아니면 '제2의 용가리'로 기억될까? '물괴'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캐릭터를 분석해 그 힌트를 찾아봤어.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추석 영화 '빅4' 중 첫빠로 개봉한 영화 '물괴'./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Q1. '연기 본좌' 김명민님은 어땠나요?
A. 김명민님께선 얼마 전 인터뷰에서 '조선명탐정4' 제작 계획에 대해 "전혀 계획 없다"고 했다던데. '물괴'가 '조선명탐정4' 아니었나요? 조선명탐정으로서 4번째 받은 미션이 물괴를 찾는 거인 줄 알았네요.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영화 '조선명탐정4', 아니 '물괴'로 돌아온 '연기본좌' 김명민.

Q2. 첫 스크린 연기에 도전한 '혜리'의 연기는 성공적이었나요?
A. '응팔'(=응답하라 1988) 이후 혜리가 출연한 드라마들의 성적은 망이었고, 동시에 연기력 논란에도 휩싸였죠. 조선으로 간 덕선이의 연기에 대해선 이렇게 정리하죠. 할많하않.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걸그룹 '혜리'가 아니라 이번엔 영화배우 '이혜리'.

Q3. '물괴'의 미모 담당, 최우식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A. '물괴' 출연진 중 미모 담당이 혜리가 아니라 최우식이라고 했던가요? 최우식님피셜에 따르면 본인이 연기한 '허 선정관'(=조선시대 무관)의 이름은 '허당'이라고. 네. 그래요. 2시간 내내 허당연기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저승사자 같아 보이는 건 기분탓?

Q4. 연기파 배우 김인권의 연기는 어땠나요?
A. 우리가 아는 그 김인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김인권, 그래 김인권

Q5. '물괴' 그래픽은 이상하진 않나요?
A. 그래픽은 나름 좋았고, 물괴의 움직임도 거부감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물괴'의 본명을 듣는 순간, 왠지 모르게 넘나 귀여운 괴물이 돼버렸달까.

[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내 이름은 초롱이./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Q6. 그래서 '물괴'는 성공할까요?
A. 흠. 요새 영화들은 예전과 달라서 VOD로도 빨리 나온다던데...



[머플러(MUFFLER)는 머니투데이가 만든 영상 콘텐츠 채널입니다. '소음기'를 뜻하는 머플러처럼 세상의 시끄러운 소음을 없애고 머플러만의 쉽고 재밌는 영상을 보여주고 들려드리겠습니다. 목에 둘러 추위를 피하는 머플러처럼 2030세대의 바스라진 멘탈을 따뜻하게 채워 나가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머니투데이를 만나보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 플러스친구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이전 다음

베스트클릭

  1. 1손태영, 아들 권룩희와 화보 촬영…"권상우 빼닮았네"
  2. 2[2018 평양]'셀카' 찍는 이재용·최태원..설레는 평양행
  3. 3"아빠의 새 여자가 꿀꺽한 재산, 되찾을 수 없나요?"
  4. 4카톡 삭제 기능, "뭘 보냈길래?"…흔적남는 반쪽짜리
  5. 5"옷도 일정도 직접"…'나홀로 방북길' 오른 회장님, 비서도 없이 괜찮으세요?
  6. 6통계청, '스타강사' 최진기에 반박…전례없는 '해명'
  7. 7'보이스피싱 몸통' 콜센터 잡고보니…일자리 찾아헤맨 청년들
  8. 8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환승통로 21일 조기 재개통
  9. 9[영상]이재용 부회장 평양 가는 길, 버스 탑승 직전 포착
  10. 10가누다베개 등 또 '라돈 검출'…자진 리콜·수거 명령
  1. 1손태영, 아들 권룩희와 화보 촬영…"권상우 빼닮았네"
  2. 2[2018 평양]'셀카' 찍는 이재용·최태원..설레는 평양행
  3. 3"아빠의 새 여자가 꿀꺽한 재산, 되찾을 수 없나요?"
  4. 4카톡 삭제 기능, "뭘 보냈길래?"…흔적남는 반쪽짜리
  5. 5"옷도 일정도 직접"…'나홀로 방북길' 오른 회장님, 비서도 없이 괜찮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