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뜨거운 열정..에듀윌 대학생 봉사단 교육봉사 현장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07.23 16:45
글자크기
2018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이 수도권 내 법무부 산하 보호관찰소를 찾아 검정고시 교육봉사를 전개했다.

이 봉사단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관, 법무부와 협력해 운영된다.

최근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내달 시행되는 제2회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수유에 위치한 북부보호관찰소를 방문해 학생들의 합격을 위한 막바지 학습을 도왔다.



아울러 서울시 소재 4개 준법지원센터(서울, 서울 동부, 서울 남부, 서울 북부)를 찾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에 참여한 학생들은 법무부 장관 명의의 '명예보호관찰관'으로 위촉 받았으며, 이에 걸맞은 정서지원자로서의 활동도 수행한다. 현재 교육 봉사 활동에 참여중인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총 20명이며, 교육을 받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은 총 22명이다.
폭염 속 뜨거운 열정..에듀윌 대학생 봉사단 교육봉사 현장


대학생 봉사단은 봉사일지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연재한다. 단원들은 내달 2회 검정고시 시험을 대비해 어떻게 학습하고 있는지, 본인만의 노하우나 과정을 소개한다.



대학생 봉사단 최승현씨는 "교육봉사는 금요일의 어떤 약속이 생긴 느낌"이라며 "금요일에 만나기 위해 나 또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즐겁게 가르칠 수 있다. 교육봉사는 물론 동시에 멘토 역할도 하기 때문에 학생과의 정서적인 교류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보호관찰소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법무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기증했다.

TOP